이토 : 중요하죠. 구체적인 것 하나에서 전체가 완성되는 것이니까요. 현재 일본은 개인의 감수성은 육성하려 하지 않고 평범한 균질주의에 빠져있습니다. 이런 사회에서는 토론이나 논쟁도 일어나지 않고 새로운 것을 낳을 수 있는 에너지도 나오지 않아요. 저는 이 상태를 어떻게든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, 아이들의 직관력이 그 돌파구가 되리라고 믿습니다. (p.110)
+
+
+
무라마쓰 신 : '지역'을 관찰하고 어떤 '지역'이 되어야 좋은지 구상하면서 각자 이 '지역'에 어떤 식으로 관여할 것인지를 생각한다. 이런 과정을 통해 배양된 '지역 리터러시 literacy 교육'의 철학은 어린이 건축학교에도 지하수처럼 흐르고 있고 때로 샘물처럼 힘차게 솟아오르기도 한다. (p.163)
*Literacy-읽고 쓰는 능력, 지역을 읽고 건축으로 쓰는 능력을 말한다.
+
+
+
어린이 건축학교
+건축가 포포 다네스Popo Danes의 1일 워크숍
www.facebook.com/architectureforkidsbali , 인도네시아
+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건축학교 www.arkki.net/ , 핀란드 헬싱키
+건축가 페터 휴브너Peter Hubner의 미래학교 www.plus-bauplanung.de/ 독일 슈투트가르트 외
+레지오 에밀리아 시의 유아교육 www.reggiochildren.it/ 이탈리아, 레지오 에밀리아
이토 도요
Toyo Ito & Associates, Architects
Toyo Ito & Associates, Architects
www.toyo-ito.co.jp
今治市伊東豊雄建築ミュージアム
www.tima-imabari.jp
'BOOK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강구조의 조형과 설계 (0) | 2020.10.14 |
---|---|
도시, 역사를 바꾸다 (0) | 2020.09.07 |
고성능 주택 디자인과 시공 (0) | 2020.08.31 |
"단면상세도(주택설계 S편)" (0) | 2020.08.28 |
"루이스 칸의 잊혀질 수 없는 건축 강의" (0) | 2020.08.16 |